티스토리 뷰

여행

제주 장인더 약과 카페 오픈런 웨이팅

사진인화기 2023. 7. 15. 21:28

 

제주 장인더 약과 카페 오픈런 웨이팅, 2023년 7월 어느 날, 유명한 약과집이 제주도에도 내려왔다길래 세화 오일시장 방문 전에 시간을 내어 방문을 해봤다.

 

 

2023.07.16 - [여행] - 비수기 애호가 제주 구좌읍 제주도 한동리 카페

 

비수기 애호가 제주 구좌읍 제주도 한동리 카페

비수기 애호가 제주 구좌읍 제주도 한동리 카페, 2023년 7월 어느 날, 해안도로를 달리고 있던 도중 전망 좋을 것 같은 건물을 발견했는데 카페였다. 2023.07.15 - [여행] - 제주 구좌읍 세화 오일장 주

pepes119.tistory.com

 

 

오픈은 오전 10시이며 필자는 15분 전에 도착했는데 이미 앞에 5명이나 대기가 있었다.

 

 

10시가 정각이 되니깐 입장을 허락해준다. 약과만 파는 곳이 아닌 카페도 운영하기 때문에 홀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1층, 2층이 있고 내부 인테리어는 깔끔한 모습이다.

 

 

인기가 정말 많은지 박스채 쌓아 놓고 판매를 하고 있다. 저게 하루에 나 소진되는 양이라는 것인가?

 

 

판매하는 약과는 파지약과, 정품약과 구성이다. 파지약과는 만들다가 찢어져서 팔 수 없게 된 약과를 모아 파지라는 이름을 붙여 판매하는 메뉴라고 한다. 정품약과는 말 그대로 온전한 모양을 유지하고 있는 약과...

 

 

중고플랫폼에 되팔아 이익을 취하는 일들이 빈번히 이루어지고 있어 부득이하게 음료를 구매하시는 고객님에 한해 약과 구매 개수 제한을 하고 있다. 되팔이들이 상당히 많다고 하는데 음... 아무튼1인 1음료 파지약과 2팩, 정품약과 2개씩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해 온 약과를 집에서 먹어봤는데, 음... 내 입맛에는 그냥 평범하다. 떡집에서 흔하게 구매해 먹을 수 있는 약과라고 볼 수 있는데 음... 극찬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내 입맛이 잘못된 걸 수도 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제주 장인더 약과 카페 오픈런 웨이팅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