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저지오름 주차장 둘레길 전망대 분화구길, 2023년 7월 어느 날, 금오름 관광을 마치고 저지오름으로 왔다. 오면서 또 비가 왔는데 오니깐 조금 그쳤다. 그렇게 난이도 있는 오름이 아니라 비가 왔지만 오르기로 했다.

 

2023.08.08 - [여행] - 제주 문도지오름 주차장 가는길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제주 문도지오름 주차장 가는길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제주 문도지오름 주차장 가는길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2023년 8월 어느 날, 노을해안로에서 돌고래를 못 보고 곧바로 문도지오름으로 왔다. 문도지오름 오는 길은 명성목장을 검색하고 쭉 들어

pepes119.tistory.com

 

 

주차장

 

주차장 같은 경우 어디로 들어가는지에 따라 다르다. 전망대로 빨리 올라가고 싶다면 이곳으로 가면 된다. 전용 주차장이다.

 

 

둘레길도 걸으며 전망대로 가려면 저지오름 출구 부근 공터에 주차하면 된다.

 

 

 

필자는 저지오름 출구 부근 공터에 주차하고 올라가기 시작한다.

 

 

쭉 길을 따라오면 저지오름 둘레길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보인다.

 

 

이제 전망대로 향하는 길로 가기 위해 둘레길을 열심히 걸어본다.

 

 

더 쭉 가면 전망대로 올라가는 계단길이 있는데 이 길로는 올라가 본 적이 없어서 재선충병방제로산책로를 따라 올라간다.

 

 

올라가다 보면 정상둘레길이 나오는데 여기까지 왔다면 거의 다온 것이나 다름없다.

 

 

천천히 올라가면 정상에 도착하며 전망대에 올라갈 수 있는데, 필자가 방문한 날은 공사 중, 이 공사는 팔월까지 진행된다고 한다. 전망대에 올라가야 주변 관망을 하는데 이번에는 실패했다 아래쪽 현수막에는 초소라고 적혀 있어서 생각지도 못했는데 전망대 공사 중이라니

 

 

아쉽지만 분화구로 내려가본다.

 

 

분화구 내려가는 길이 상당히 길다. 다시 올라올 때 힘들 수 있으니 두 번 생각해 보고 내려가는 걸 추천한다.

 

 

막상 내려오면 멋진 풍경이 펼쳐지는데 다시 올라가는걸 무척이나 힘들다. 오름을 하나 더 오르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

 

 

과거 수십 년 전 분화구 밑에서 마을 사람들이 유채나 보리, 감자 등과 같은 작물을 재배했다고 한다.

 

 

그렇게 다시 올라와 하산을 해본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제주 저지오름 주차장 둘레길 전망대 분화구길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