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 송악산 둘레길 전망대 소요시간 입장료 주차장 제주도 남서쪽 가볼만한 곳, 2023년 7월 어느 날, 송악산 둘레길을 잠깐 걸으러 왔다. 날씨는 폭염... 필자는 여기를 꼭 날씨가 가장 더울 때 방문하고는 한다. 이유는 모르겠다.

 

 

 

2023.07.30 - [여행] - 형제해안도로 제주 서귀포 해안도로 가는길

 

형제해안도로 제주 서귀포 해안도로 가는길

형제해안도로 제주 서귀포 해안도로 가는길, 서귀포에는 여러 해안도로가 있지만 이번 글에서는 형제해안도로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형제 해안도로는 송악산 입구에서 산방산 입구까지 4.4km

pepes119.tistory.com

 

송악산 주차장은 넓은 편이며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버스, 승용차 등등 많이 오는 곳이고 언제나 북적이는 곳이다.

 

 

송악산 둘레길 입장료는 따로 없다. 주차를 하고 길 따라 쭉 올라가면 된다.

 

 

 

우선 날씨가 좋은 날에는 들어가는 길부터 멋지며 웅장한 느낌이 든다.

 

 

뒤편으로는 산방산도 확인이 가능하다.

 

 

2023.07.30 - [여행] - 제주 산방산 산방굴사 소요시간 입장료 제주도 보문사

 

제주 산방산 산방굴사 소요시간 입장료 제주도 보문사

제주 산방산 산방굴사 소요시간 입장료 제주도 보문사, 2023년 7월 어느 날, 산방산에 위치한 산방굴사를 보기 위해 이곳에 왔다. 우선 여기 산방산에는 광명사, 산방사, 보문사, 산방굴사가 모여

pepes119.tistory.com

 

형제섬, 올라갈수록 형제섬과 가까워지는 기분이 든다.

 

 

송악산을 둘레길로 둘러볼 수 있고 정상도 방문이 가능하다. 대부분 둘레길만 돌고 정상은 가지 않는 편...

 

 

 

이유는 해안 둘레길이 정말 멋져서 그렇다. 물론 정상뷰도 멋지겠지만, 둘레길 뷰를 보면 정상으로 굳이 가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다.

 

 

물론 날씨가 무척이나 덥기 때문에 더더욱 정상 분화구 길은 외면받는 편

 

 

송악산 전망대를 살짝 지나면 언덕길이 있는데 여기는 부남코지라고 한다. 올라오면 뷰가 굉장히 좋다.

 

 

형제섬 관망은 물론 뒤편으로 산방산, 서귀포 여러 포인트들이 눈에 들어온다.

 

 

아래쪽으로 쭉 떨어지는 듯한 기암절벽도 인상적이다.

 

 

 

저 멀리 가파도와 마라도도 보인다. 굉장히 가까워 보이는데 상당히 멀리 있는 편이다. 배 타고 40분 정도를 들어가야 하니깐 말이다.

 

 

가파도, 마라도 둘 다 가봤지만 딱히 음... 또 가고 싶지는 않은데 포스팅을 위해서 한번 더 방문을 해봐야겠다.

 

 

송악산 둘레길을 전부 돌면 대략 2시간에서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송악산 전망대를 지나 전망대 1, 전망대 2, 전망대 3 전부 보고 돌아오면 상당히 긴 코스이다. 타이트한 일정으로 제주를 방문했다면 송악산 둘레길을 전부 돌아볼 필요는 없고 송악산 전망대를 지나 바로 앞에 있는 부남코지에 올라가 보는 것만으로 만족을 하면 된다.

 

 

 

송악산 주차장부터 부남코지까지는 대략 왕복 1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본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제주도 송악산 둘레길 전망대 소요시간 입장료 주차장 제주도 남서쪽 가볼만한 곳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