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한라수목원 입장료 광이오름 주차장, 2023년 7월 어느 날 한라수목원과 광이오름을 다녀왔다. 이곳은 한 번에 여행이 가능한 곳이며 동네 주민들의 운동 코스 중에 하나이다.

 

 

2023.07.24 - [여행] - 제주 신비의도로 제주도 도깨비도로위치 원리 차량 체험 방법

 

제주 신비의도로 제주도 도깨비도로위치 원리 차량 체험 방법

제주 신비의도로 제주도 도깨비도로위치 원리 차량 체험 방법, 2023년 7월 어느 날, 여태까지 제주 여행을 하면서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신비의도로를 방문해 봤다. 위치는 여기로 찍고 오면 된다.

pepes119.tistory.com

 

주차장 같은 경우 넓다.

 

 

입장료는 따로 없고 주차료를 받는다 기본 2시간 요금이 따로 있으며 초과 30분 당 경형 300원, 소형, 중형, 대형은 500원이 추가된다. 그리고 승합 및 화물 자동차 요금이 다르며 할인적용차량도 있다.

 

 

주차를 하고 한라수목원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길이 보이는데 여기로 들어가면 된다.

 

 

우리를 반겨주는 한라수목원 표시석

 

 

우선 광이오름부터 오르기로 한다. 광이오름이라고 안내하는 곳은 없고 산림욕장이라고 안내를 해주는데 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된다.

 

 

가는 길에... 여기는 동물들이 겁이 없다.

 

 

정말 겁이 없다. 아무래도 동네 주민들이 많아서 이 녀석들은 사람에 적응된 듯하다.

 

 

 

산림욕장 표시가 나오면 이제 본격적으로 올라가면 되는데 광이오름을 오르는 코스는 정말 쉽다.

 

 

동네 주민들에게는 그냥 공원이기 때문에 길 조성이 정말 잘되어 있다.

 

 

쭉 올라오다 보면 위와 같은 운동을 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이미 몇몇 어르신 분들이 운동 중이었다.

 

 

그리고 조금 더 올라오면 정상이다. 정말 쉽게 오를 수 있으며 슬리퍼를 신고도 오를 수 있을 정도의 오름이다.

 

 

안개가 있어서 뷰는 보지 못했다.

 

 

뷰를 좀 보고 싶은데 이날 아침까지 안개가 우리를 따라다녔다.

 

 

오름 정상에도 수목원이라는 이름답게 정말 많은 나무들이 있었다. 공기도 좋고 쾌적하고 아침에 힘들이지 않고 가벼운 운동 겸 오르기 좋았다.

 

 

광이오름에서 하산 후에 한라수목원 제주 희귀 식물 전시실을 구경했다.

 

 

전시실 들어가는 문

 

 

솔직히 잘 모르겠다. 식물에는 큰 관심이 없어서

 

 

그리고 죽림원이라는 곳으로 넘어왔다. 한라수목원에는 여러 가지 테마가 있어서 둘러보기 좋다.

 

 

비가 내린 후에 다음 날이어서 그런지 공기가 쾌적했다. 대신 바닥이 미끄러워서 한번 넘어졌다.

 

 

마지막으로 난 전시실을 구경했다. 천연기념물 제191호 한란을 비롯해 여러 난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제주 용암석도 함께 전시가 되어 있는데 신기한 용암석이 많다.

 

 

벌집 용암석, 일출봉, 천국의 문 등등... 그리고 한란 또한 구경할 수 있는데 우리 집에서 키우는 난하고 비슷한 것 같은데 음...

 

 

남쪽에 있는 외돌괴 또한 구경이 가능하다. 조만간 가야지 외돌개, 그럼 역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제주 한라수목원 입장료 광이오름 주차장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