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한라산 어리목코스 주차장 소요시간

사진인화기 2023. 8. 9. 22:01

한라산 어리목코스 등반 주차장 소요시간, 2023년 8월 어느 날, 오전 일찍 어리목코스를 찾았다. 오랜만에 하는 등반, 주차장 같은 경우 어리목코스 입구 앞에 바로 가능하며 08:00에 등반을 시작했다.

한라산 등반코스 등반 예약 시스템 한라산 백록담 등반코스, 한라산 등반코스 같은 경우 여러 코스가 있으며 백록담을 볼 수 있는 코스는 두개이다. 그럼 하나하나 살펴봐 보도록 하겠다. 어리

pepes119.tistory.com

한라산

초반은 정말 수월하다.

어리목 목교를 지나 사제비동산으로 향하는 길이 매우 어렵다고 볼 수 있다.

1.8km 길이의 이 길은 끝이 없는 듯하다.

계속 걷다 보면 하늘이 보이며 사제비동산에 도착하게 된다.

사제비동산부터 0.8km를 걸으면 만세동산, 1.5km를 더 걸으면 윗세오름 대피소에 도착하게 된다.

이 길은 나름 수월하다.

필자 같은 경우 안개가 매우 심해서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길이 좋아 계속 걸었다.

반가운 윗세오름 대피소

여기는 해발 1700m이다. 영실 코스에서 올라온 사람들, 돈내코에서 올라온 사람들 등등... 만나볼 수 있다.

남벽 분기점까지는 2.1km를 더 가야 한다.

날씨가 변화무쌍하다. 햇빛이 조금 있다가도 안개가 채워지는 마법 같은 날씨

이렇게 맑은 하늘을 보여주다 느닷없이 안개가 가득해진다.

오랜만에 걸어보는 하늘길

구름보다 높이 있으며 서귀포시가 한눈에 보인다.

조금 더 걸으면 남벽분기점에 도착한다.

남벽, 여기 뒤편으로는 백록담이다. 어리목코스는 백록담을 보기 위한 코스가 아니기 때문에 백록담을 보려면 관음사, 성판악코스로 올라가야 한다. 코스 예약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뭐 아무튼 남벽을 보고 하산을 시작한다. 주차장에 도착하니 12시 30분, 왕복으로 대충 4시간 30분이 걸렸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한라산 어리목코스 등반 주차장 소요시간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