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한림 매일시장 제주도 풍년순대 족발 맛집, 2023년 7월 어느 날, 월령리 선인장 군락지 투어를 마치고 곧바로 밥을 먹으로 제주 한림 매일시장을 찾았다.

 

 

2023.07.11 - [여행] - 제주 월령 선인장군락지 제주도 월령리 선인장마을

 

제주 월령 선인장군락지 제주도 월령리 선인장마을

제주 월령 선인장군락지 제주도 월령리 선인장마을, 2023년 7월 어느 날, 신창 풍차해안도로 투어를 마치고 곧바로 월령리 선인장 마을에 있는 선인장 군락지를 찾았다. 주차는 쉴만한 물가펜션

pepes119.tistory.com

 

 

시장에는 여러 상점들이 있지만 내가 방문하는 곳은 풍년순대라는 국밥과 족발을 판매하는 곳이다.

 

 

주차 같은 경우 시장 바로 앞 주차 라인

 

 

또는 전용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필자 같은 경우 일방통행 라인을 이용했다.

 

 

시장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다. 일자로 쭉 들어가면 된다.

 

 

오랜만에 보는 올해도 풍년순대국밥이다. 2011년부터 매년 찾았다가 코로나 때 잠시 발길을 끊고 정말 오랜만에 재방문한 곳이다.

 

 

내가 처음에 방문을 했을 때가 국밥이 5천 원이었나 6천 원이었는데 지금은 많이 올랐다. 족발 역시 많이 올랐다. 국밥을 먹을까 했지만 족발을 주문했다. 중, 대 가격은 똑같고 우리는 중 사이즈와 콜라 한 병을 주문했다.

 

 

기본찬 구성이다. 깍두기, 묵은지, 파김치, 양파절임, 새우젓, 마늘, 청양고추, 쌈장이 제공된다.

 

 

잠시 후 등장한 족발 중 사이즈다. 서비스 순대를 조금 얹어 주신다.

 

 

아래에 뼈가 하나도 없는 순수 살코기 양이다. 얇게 썰려져 있어 때깔이 더 곱다.

 

 

순대 같은 경우 토종순대, 당면순대가 있는데 이번에는 당면 순대만 주셨다. 하지만 이 당면 순대 역시 정말 맛있다.

 

 

족발은 야들야들하고 잡내가 없다. 마늘이나 김치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정말 좋다.

 

 

마음 같아서는 소주 한 병을 주문하고 싶었지만, 차를 몰고 왔기에 참을 수밖에 없었다. 다음에는 주변에 숙박을 잡고 꼭 찾으리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제주 한림 매일시장 제주도 풍년순대 족발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