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민속오일장 제주도 민속5일장 여는 시간 주차장, 2023년 7월 어느 날, 정말 오랜만에 제주 민속오일장을 다녀왔다. 역시 규모는 이곳이 최고다.

 

 

 

주차장 같은 경우 민속오일시장 인근으로 여러 곳이 있다. 건물형 주차장도 있고 주변 주차장이 많으니 원하는 곳에 주차를 하면 된다. 필자 같은 경우 건물형 공영주차장을 이용했고 주차비는 무료이다.

 

2023.07.15 - [여행] - 제주 구좌읍 세화 오일장 주차 영업시간 날짜 맛집

 

제주 구좌읍 세화 오일장 주차 영업시간 날짜 맛집

제주 구좌읍 세화 오일장 주차 영업시간 날짜 맛집, 2023년 7월 어느 날, 장인 더약과에서 약과 구매 후에 바로 세화 오일장으로 달려왔다. 2023.07.15 - [여행] - 제주 장인더 약과 카페 오픈런 웨이팅

pepes119.tistory.com

 

 

규모가 규모인 만큼 정말 번잡하다.

 

 

건물형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으면 1층으로 내려와 시장 들어오는 곳으로 향하면 된다.

 

 

제주 민속5일장 같은 경우 매월 2일, 7일에 열리며 운영 시간은 08:00 ~ 20:00까지 운영된다.

 

 

시장은 정말 활기찬 모습이다. 제주 사람들은 여기에 다 모인 것 같은 느낌이든다.

 

 

그래서 그런지 매우 덥고 후덥지근하다. 불쾌지수가 올라간다.

 

 

시장은 여러 부로 나뉘어 있다. 채소부, 과일부, 마늘부 뭐 이런 식으로...

 

 

규모가 크기 때문에 길을 잃으면 조금 곤란하다. 여기가 어딘지 헷갈릴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손수건, 장갑 등을 하기 위해 의류를 파는 곳으로 먼저 향했다. 마음에 드는 듯 아닌 듯 손수건과 장갑을 구매했다.

 

 

시장을 둘러보면 여러 가지를 판매하고 있는데 인기 있는 곳들은 대부분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는 곳이다. 반찬 종류를 판매하고 있는 곳이다.

 

 

오랜만에 짜장면 한 그릇 하려다가 너무 덥고 후덥지근해서 패스했다.

 

 

약초를 판매하는 곳, 다른 곳에 비하여 조금 썰렁한 느낌이다.

 

 

제주 민속오일장은 어느 곳은 정말 사람이 붐비고 어느 곳은 정말 사람이 없다.

 

 

뭐 판매하는 물품에 따라 다르겠지

 

 

돌아다니다가 귤 시식코너에 잡혀서 귤을 맛보고 하우스귤 1kg 구매했다. 가격은 6,000원 나름 싱싱하니 맛이 좋았다.

 

 

해산물을 판매하는 곳

 

 

정육코너, 생닭과 계란을 판매한다. 계란을 두 판 만원에 판매하길래 살까 하다가 패스했다. 사 올걸 후회된다.

 

 

이불 종류를 판매하는 곳

 

 

단연 인기가 가장 많은 먹거리를 판매하는 곳들

 

 

와플이나 핫도그를 하나 먹을까 했지만, 생각보다 너무 더워서 모든 걸 패스했다.

 

 

장사하는 분들은 정말 더울 것 같다. 2017년에 방문하고 이번에 다시 재방문한 곳인데, 여전히 이곳의 분위기는 같다.

 

 

과일들도 정말 싱싱해 보인다. 가격도 저렴하고, 다음 주쯤 한 번 더 방문할 예정인데 과일이나 실컷 사 와야겠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제주 민속오일장 제주도 민속5일장 여는 시간 주차장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