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 우도차가지고들어가기 성산항 여객터미널, 우도에 자차를 가져가는 방법은 간단하다. 이전 우도 방문은 종달항에서 출발했지만 이번에는 배편이 많은 성산항에서 출발해 봤다. 역시 성산항은 규모도 크고 사람도 정말 많다.

 

 

2023.07.03 - [여행] - 우도 배 차량 승선 자동차 선적 가격 종달항

 

우도 배 차량 승선 자동차 선적 가격 종달항

우도 배 차량 승선 자동차 선적 가격 종달항, 제주도에서 우도로 들어갈 수 있는 항구는 성산항과 종달항이 있다. 필자 같은 경우 여유롭게 들어가고 싶어서 종달항을 이용했다. 승선 요금과 차

pepes119.tistory.com

 

매표는 승선 신고서 작성 후에 하면된다. 우선 일행 인적사항을 모두 적고 차량을 가져갈 것이라면 우측에 차량 정보도 함께 적어준다.

 

 

자차만 자유롭게 승선이 가능하며 렌트카는 우도진입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렌트카 우도 진입 허용차량이 있는데 임산부, 65세 이상 경노, 7세 미만 영유아, 대중 교통이용 약자, 장애인, 업무용 차량, 우도에서 숙박예약자 렌트카만 가능하다.

 

 

차량 선적을 하려면 우도 입도차량 진입로로 가야한다. 성산포항 주차장을 빠져나와 우도 입도차량 진입로로 향하면 된다.

 

 

휴가 시즌이라 그런지 영유아, 경노 포함 피서객들이 많아 렌트카 입도 차량도 상당하다. 그리고 성산포항은 너무 분주하고 조금 복잡한 감이 있다.

 

 

대기열에서 기다리면 잠시 후 배가 들어오고 바로 승선이 시작된다.앞면으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후진으로 들어간다.

 

 

직원분들 안내에 따라 주차 라인으로 들어가 차를 파킹하면 된다. 시동 같은 경우 끄지 않고 켜놔도 무방하다. 어차피 금방 들어가니깐...

 

 

필자 같은 경우갑판위로 잠깐 올라가 사진만 찍고 다시 차로 들어가 시원하게 대기 후에 우도로 입도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제주도 우도차가지고들어가기 성산항 여객터미널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