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사라봉 제주도 제주항 여객선터미널 뷰 산지등대, 2023년 7월 어느 날,  신비 마을 카페 사분의일에 있다가 곧바로 사라봉으로 향했다. 사라봉 같은 경우 여러 방향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이며 제주 도민들의 체육공원이다.

 

 

2023.07.24 - [여행] - 제주 카페사분의일 제주도 해안동 신비마을 노형 근처 카페

 

제주 카페사분의일 제주도 해안동 신비마을 노형 근처 카페

제주 카페사분의일 제주도 해안동 신비마을 노형 근처 카페, 2023년 7월 어느 날, 이른 시간부터 노형 근처에 있는 신비마을 해안동 카페인 카페사분의일을 방문했다. 주차는 입구 좌측 벽 쪽으로

pepes119.tistory.com

 

 

필자가 사라봉에 오르는 길은 제주항이 바로 보이는 뷰이다. 탁 트인 제주항 뷰가 웅장하면서 참 멋지다. 나는 여유롭게 오름을 오르고 있지만 저기 보이는 사람들은 정말 분주해 보인다.

 

 

그리고 산지등대 구경도 가능하다. 여기서 보는 제주항 뷰 역시 정말 멋있으며 물결이라는 카페도 있다.

 

 

필자가 오르는 곳의 사라봉 주차장, 겨우 몇 대 댈 수 있는 공간인데 도민 분들도 많이 찾아서 자리가 없는 경우가 있다.

 

 

주차를 하고 사라봉으로 향하는 길을 따라 쭉 걸어본다.

 

 

사라봉에 오르는 본격적인 길에 들어서본다. 높이는 184m이며 예로부터 사봉낙조라 하여 이 산의 정사에서 바라보는 낙조의 아름다움이 널리 알려져 있는 곳이다.

 

 

제주 10경 가운데 하나이고 남쪽에 모충사가 있다 그리고 산 일대는 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공원 안에 팔각정과 의병항쟁 기념탑 등이 있다. 또한 별도봉이 연봉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연계해 관광해도 좋은 곳이다.

 

 

필자 같은 경우 오래전 올레길을 걸을 때 별도봉 해안길을 따라 사라봉으로 넘어올 때 그 경치가 아직도 생각이 난다. 삼양에서 화북을 지나 지쳐있었는데 제주 항 부두를 보는 순간 그 생각이 모두 사려졌던 기억이 난다. 한동안 그 길에 멈춰서 제주항을 바라봤었다.

 

 

아무튼 정말 낮은 곳이기 때문에 쉬지 않고 걸으면 15분 이내에 정상에 도착한다. 정상은 체육공원 그 자체이다. 이미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다.

 

 

일제 진지동굴

 

 

봉수대가 남아있는 모습도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팔각정이 존재한다. 여기 위로 올라가면 주변 경치 관망이 가능하다.

 

 

나무 때문에 확 트이지는 않았는데 제법 경치가 멋지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제주 사라봉 제주도 제주항 여객선터미널 뷰 산지등대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2023.07.17 - [여행] - 제주 금오름 소요시간 주차 높이 제주도 금악오름

 

제주 금오름 소요시간 주차 높이 제주도 금악오름

제주 금오름 소요시간 주차 높이 제주도 금악오름, 2023년 7월 어느 날, 천왕사를 갔다가 금오름에 방문했다. 이동하면서 비가 얼마나 오던지 다시 집으로 돌아가야 하나 걱정을 했으나 다행스럽

pepes11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