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주 여행지 동궁과월지 야경 시간 주차장 입장료, 2023년 6월 날씨가 선선했던 어느날 다녀온 경주 동궁과 월지다. 예전에는 안압지도 불렸던 곳이며 야경을 보기 위해 방문했다. 동굴과 월지의 운영 시간은 09:00 ~ 22:00이며 관람 요금 입장료는 어른 3,000원 어린이 1,000원이다. 단체 및 군인/청소년은 조금 더 저렴하게 입장이 가능하다.

 

 

주차장 같은 경우 동궁과 월지 공영 주차장이 존재한다. 주차장 같은 경우 매표소 앞이라 주차 후에 바로 입장이 가능해서 좋다. 인기 관광지 답게 야간에 방문하면 차와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다.

 

 

경주 여행지 동궁과 월지는 1963년 1월 21일 사적으로 지정되었다. 월지의 서쪽 부근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안압지와 임해전 조성은 문우왕이 삼국통일을 기념하여 완성한 사업이라고 한다. 임해전 같은 경우 정사를 보는 궁이 아닌 잔치나 나라의 손님들을 모시는 기능을 하였다고 한다. 확실히 여기는 정사 보다는 잔치에 어울리는 곳이라고 볼 수 있다.

 

 

필자 같은 경우 동궁과 월지는 안압지로 불리던 시절부터 방문하던 곳이다. 성인이 되고 난 이후 2010년도에 처음 방문을 했던 것 같고 그 이후부터 직장에 들어가기 전까지 매년 한번씩은 방문했던 곳이라 나에게는 아주 친숙한 곳이다. 매년마다 방문한 곳이기 때문에 옛 생각이 나야하는데 여기는 그렇지 않다. 항상 사람이 많았던 기억뿐...

 

 

하지만 야경은 멋지다고 할 수 있다. 못을 기준으로 환하게 밝혀진 건물들을 찍는 재미가 있다. 하지만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조금은 혼란스러운 여행지이기도 하다.

 

 

한바퀴 둘러보는데 걸리는 소요시간은 대충 30분 정도 걸리는데 포토존마다 사진을 찍고 여유롭게 구경한다면 한시간 정도 걸릴 것 같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경주 여행지 동궁과월지 야경 시간 주차장 입장료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2023.06.17 - [여행] - 경주 여행 꼭 가볼 곳 월정교 야경 입장료 주차장

 

경주 여행 꼭 가볼 곳 월정교 야경 입장료 주차장

경주 여행 꼭 가볼 곳 월정교 야경 입장료 주차장, 동굴과 월지를 구경하고 곧바로 월정교로 향했다. 필자 같은 경우 걸어서 방문을 했지만 월정교에도 공영 주차장이 별도로 존재한다. 입장료

pepes11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