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제주 알작지해변 알작지왓

사진인화기 2023. 7. 7. 12:18

 

 

알작지해변 알작지왓, 2023년 7월 어느 날 알직지를 찾았다. 여기에는 알작지왓과 알작지 해변이 있는데 먼저 알작지왓을 구경했다.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풍경에 반해 자동적으로 들어오게 되는 곳이다. 필자는 지나갈 때마다 들어오는 알작지왓이다. 위치는 대략 이쯤이다. 외도포구를 찍고 오면 된다. 주차 역시 포구에 가능하다.

 

 

2023.07.12 - [여행] - 제주 이호테우해변 포차 제주도 이호테우 해수욕장 포장마차

 

제주 이호테우해변 포차 제주도 이호테우 해수욕장 포장마차

제주 이호테우해변 포차 제주도 이호테우 해수욕장 포장마차, 2023년 7월 어느 날, 한림 풍년순대에서 밥을 먹고 용담해안도로 카페에서 쉬다가 이호테우해변 포장마차 거리를 방문했다. 2023.07.12

pepes119.tistory.com

 

 

차에서 내리면 곧바로 알작지왓을 감상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돌탑을 쌓고 간다.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오면 알작지왓 해안을 걸어볼 수 있는데 돌의 크기가 크고 작은 것들이 섞여 있어서 여유롭게 걷기는 조금 힘들다.

 

 

그래도 풍경이 매우 좋다. 필자가 방문할 날은 햇빛이 쨍쨍했는데 바다 전망이 아주 좋았다.

 

 

해가 쨍쨍해도 바다가 예쁘니깐 내 살이 타들어가는지 잘 모르겠다. 덥지만 시원한 느낌

 

 

제주도는 지역마다 바다 특색이 달라서 더 좋다. 이런 부분 때문에 제주 여행을 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여기는 날씨가 좋지 못한 날 와도 해안의 분위기가 남달라서 한 번쯤 와보기 좋은 곳이라 생각한다.

 

 

 

알작지 해변을 보려면 이쪽 몽돌로 이동하면 된다. 알직지왓 보다 몽돌 크기가 작으며 균일하다. 여유롭게 걷고 싶다면 이쪽으로 오면 된다.

 

 

 

 

 

개인적으로 알작지 해변보다는 알작지왓이 더 분위기가 좋다.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알작지왓, 알작지해변 모두 감상하고 가기를 바란다. 포구 하나 차이로 붙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한 번에 보고 가는 게 좋다.

 

 

여기는 일몰 장소로도 제법 근사한 곳이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제주 알작지해변 알작지왓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