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천지연폭포 임장료 주차장 관람 소요시간 제주도 서귀포 관굉지, 2023년 7월 어느 날이다. 외돌개 및 황우지 해안 선녀탕 관람을 하고 곧바로 천지연폭포로 이동했다.

 

2023.07.19 - [여행] - 제주 정방폭포 입장료 소요시간 제주도 소정방폭포 위치

 

제주 정방폭포 입장료 소요시간 제주도 소정방폭포 위치

제주 정방폭포 입장료 소요시간 제주도 소정방폭포 위치, 2023년 어느 날, 천제연폭포 관람을 끝내고 곧바로 정방폭포로 이동했다. 넓은 주차장 2023.07.19 - [여행] - 제주 천제연폭포 입장료 소요시

pepes119.tistory.com

 

 

천지연폭포 주차비는 무료이며 관람요금을 받고 있다. 어른 2,000원이며 청소년, 군인(하사 이하)은 1,000원이다. 단체 10인 이상은 400원씩 할인된다.

 

 

예매를 하고 검표소로 향한다.

 

 

검표를 하고 입장해야 하며 인사를 했는데 인사를 받아주지 않아 기분이 좀 별로였다.

 

 

천지연

 

 

천지연폭포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길을 따라 쭉 들어가야 한다. 대략 500m 정도 들어가면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천지연폭포 관람이 가능하다.

 

 

유명 관광지답게 사람들이 정말 많고 외국인 또한 굉장히 많았다.

 

 

 

천지연폭포로 가까워질수록 시원함이 느껴지는 걸 느껴볼 수 있었고 곧이어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천지연폭포를 바로 앞에서 관람할 수 있었다.

 

 

이곳은 언제 오나 사람이 많고 북적이는 느낌이다. 그만큼 접근이 쉽고 인기 관광지라는 것이겠지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폭포를 보면 또 그럴만하다고 생각된다. 천지연폭포 높이는 22m이며 너비는 12m이다. 폭포 아래의 못은 길이 20m에 이르며 기암절멱을 이루는 계곡 주변에 난대림이 형성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광을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천지연 연못 속에는 신령스러운 용이 살았다는 전설과 가뭄이 들었을 때 이곳에서 기우제를 지내면 비가 내렸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천지연 비석하고 폭포만 찍고 싶다.

 

 

돌아오는 길에도 심심하지 않게 여러 포인트들이 있다. 금빛 여의주

 

 

야외 공연장, 뒤에 기암절벽이 더 멋지다.

 

 

 

여기를 끝으로 천지연폭포 관람은 끝난다. 대략적인 관람 소요시간은 짧게는 30분이면 끝나고 여유 있게 둘러본다면 1시간 정도를 잡는 게 좋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제주 천지연폭포 임장료 주차장 관람 소요시간 제주도 서귀포 관굉지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