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 비자림 입장료 제주비자림 소요시간 위치, 2023년 7월 어느 날이다. 날씨가 좋지 못해서 숲길이나 걸을 겸 비자림을 찾았다. 제주비자림 위치는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에 위치하고 있다. 입장료 같은 경우 개인 3,000언이며 청소년 및 군경, 어린이는 1,500원이다. 단체 같은 경우 500원씩 할인이 된다.

 

 

2023.07.09 - [여행] - 제주도 만장굴 제주만장굴 소요시간 입장료 관람시간 위치

 

제주도 만장굴 제주만장굴 소요시간 입장료 관람시간 위치

제주도 만장굴 제주만장굴 소요시간 입장료 관람시간 위치, 2023년 7월 어느 날이다. 비자림 투어를 마치고 곧바로 만장굴로 이동했다. 만장굴 위치는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에 위치하고 있다. 입

pepes119.tistory.com

 

 

매표소 또는 무인매표소에서 비자림 입장권 발급 후 들어가면 된다. 비자림은 해설을 해주기도 하는데 출발시간이 정해져 있다.

 

 

해설을 듣지 않아도 충분히 숲을 느껴볼 수 있다. 본격적인 숲을 느끼기 위해서는 안쪽으로 쭉 들어가야 한다.

 

 

안쪽으로 쭉 들어오면 천년의 숲 비자림이 나타나며 이 길로 들어가면 된다.

 

 

탐방 코스는 다음과 같으며 한 바퀴 쭉 돌아보는데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가 걸린다고 보면 된다.

 

 

나무가 많은 숲인 만큼 공기가 좋지만 비가 그친후에 방문하면 습하기 때문에 불쾌지수도 상승한다.

 

 

경사가 심한 오르막길이 없고 길이 평탄하기 때문에 걷기가 아주 좋은 관광지이다.

 

 

걷다 보면 규모가 큰 나무, 신기한 나무 등등 여러 나무들을 구경할 수 있는 재미 또한 갖추고 있다.

 

 

 

맨발로 걷는 분들도 있는데 음... 나는 아직까지 맨발은 조금 무리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조금 더 나이가 들면 시도해 보려나?

 

 

주차장부터 대략 왕복 4.5~5km 정도 되는 코스이기 때문에 걷기를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매우 지루한 여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숲을 좋아한다면 그 누구보다 이 자연 속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가장 안쪽으로는 새천년 비자나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나무가 정말 웅장하고 크기에 압도된다.

 

 

10년 전에 그리고 지금 봐도 언제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새천년 비자나무

 

 

한 바퀴 쭉 걸어 나오면 연리목도 확인할 수 있다. 사랑나무라고 부르기도 한다.

 

 

 

독특한 모양의 연리목

 

 

비 오는 날 추천하는 관광 코스이지만 비 오는 날 방문하면 땅 상태가 매우 좋지 못하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는 곳이다. 필자 같은 경우 날이 정말 좋은 날 또는 비가 오고 난 이후에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초록초록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비자림,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제주도 비자림 입장료 제주비자림 소요시간 위치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