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수 서울해장국 아침식사 선지해장국 순두부백반 김치찌개, 여수에서 2일 연속으로 방문한 서울해장국이다. 모두 아침을 먹으러 방문했고 손님이 많았다. 주말에는 웨이팅을 한다고 하는데 정말 그럴만한 맛집이다.

 

 

2023.06.29 - [여행] - 여수 바다김밥 야채, 계란, 아귀채, 갓참치김밥 이순신광장점

 

여수 바다김밥 야채, 계란, 아귀채, 갓참치김밥 이순신광장점

여수 바다김밥 야채, 계란, 아귀채, 갓참치김밥 이순신광장점, 간단하게 아침을 먹기 위해 방문한 바다김밥이다. 이곳은 작년에 맛있게 먹어서 이번에 한 번 더 먹고 싶은 마음이 들어 재방문한

pepes119.tistory.com

 

기본찬은 위와 같이 구성된다. 조금씩 나오는데 다 먹으면 직원분께서 알아서 리필을 해주신다. 필자 같은 경우 갓김치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집으로 택배를 보냈고 제주도로 넘어오면서 4kg를 사 왔다. 갓김치는 바로 옆에 있는 남도관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여수 서울해장국 메뉴는 선지국, 우거지국, 순두부백반, 콩나물국밥, 김치찌개로 구성되어 있고 김치찌개는 기본 2인분 주문이 가능하다.

 

 

아 그리고 여기 서울해장국은 기본적으로 계란이 두 개씩 제공된다. 다 먹으면 더 필요하냐고 물어보기도 하는데 리필이 필요하다면 아마 더 주시나 보다.

 

 

2일 동안 먹었던 메뉴 중 먼저 순두부다. 얼큰한 해산물 베이스 국물이며 특징이 별로 없어 보이는데 먹다 보면 중독되는 맛이다.

 

 

선지국 역시 깔끔하니 맛있다. 고기 국물 베이스인 것 같고 선지가 신선하니 말캉말캉 맛이 좋았다.

 

 

두 번째 날 방문했을 때는 김치찌개를 먹었다. 두 명이서 먹기 좋은 양이며 고기도 많이 들어있고 두부도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거의 집에서 먹는 김치찌개와 흡사한 맛이며 여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계란 그리고 김, 갓김치, 깍두기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여수 서울해장국 아침식사 선지국 순두부백반 김치찌개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