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항 스페이스워크 입장료 주차장 키제한, 포항 영일대를 구경하고 곧바로 바로 앞에 보이는 포항 스페이스워크로 향했다. 여러 곳에서 올라갈 수 있는 것 같은데 우리는 이 곳에 주차를 했고 잘 포장된 길을 따라 쭉 올라갔다. 대략 15분 정도 올라가면 스페이스워크를 만나볼 수 있다. 혹시 모르지만 포항 해상 스카이워크와 헷갈리면 안된다. 이 곳은 환호공원에 있는 스페이스 워크다.

 

2023.06.17 - [여행] - 포항 영일대 전망대 간단하게 가기 좋은 관광코스

 

포항 영일대 전망대 간단하게 가기 좋은 관광코스

포항 영일대 전망대 간단하게 가기 좋은 관광코스, 호미곶 관광을 하고 곶바로 영일대 전망대로 향했다. 원래는 계획에서 배제했던 곳인데 스카이워크로 들어가는 길에 있길에 잠시 여기에 들

pepes119.tistory.com

 

 

 

환호공원 정상부로 올라가기 때문에 어느 정도 경사가 있는 언더길을 쭉 따라 올라가야 한다. 필자가 방문했던 날은 날씨가 선선해서 올라갈만 했지만 날씨가 매우 더운 한여름에는 올라가면서 지쳐버릴 것 같다. 대충 올라오면 위와 같이 스페이스 워크 간판이 보이며 쭉 따라 올라가면 된다.

 

 

 

쭉 따라 올라오면 스페이스 워크가 보인다. 웅장함이 느껴진다. 날씨가 구름이 많아서 그럴까? 마치 하늘로 올라가는 느낌을 받아볼 수 있었다. 스페이스워크 같은 경우 운영시간은 평일 10시~20시, 주말과 공유일은 10시~21시이다. 체험인원 동시 150명 이상 올라갈 수 없고 강우와 강풍 등 기후 변화에 따라 자동 출입을 차단한다. 그리고 키제한이 있는데 신장 100cm 이하는 이용 불가능하다. 입장료는 무료다.

 

 

스페이스 워크는 포스코가 기획, 제작, 설치했고 포항시민에게 기부한 작품이라고 한다. 주 재료는 포스코에서 생산한 탄소강과 스테인리스강이다. 독일의 세계적인 부부 작가 하이케 무터와 우리히 겐츠가 디자인했고 포스코 건설ㅇ ㅣ제작과 설치를 했다.

 

 

스페이스 워크는 전 구간을 모두 돌아볼 수 는 없고 제한이 있는 곳이 있다. 360도 구간이 있는데 여긴 뭐... 생각보다 상당히 높이 올라가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고 내려오는 사람들도 많다. 바람이 불면 흔들리고 아래가 다 보이기 때문에 공포감을 느껴볼 수 있기도 하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포항 스페이스워크 입장료 주차장 키제한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